수업시간에 배운 것 :
이재민,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프로그래밍」 (한빛미디어, 2021)
5부 2D 러너게임 _ 유니런 응용 (513Page)
1) 생성되는 발판을 Prefab으로 만들기
2) OnEnable() 메서드를 활용 게임 오브젝트 정보 초기화
3) OnCollisionEnter2D() 메서드를 이용한 점수 기능
4) 오브젝트 풀링의 사용 이유
- 미리 생성하여 사용하므로 로딩 시간이 걸릴 수 있음
- 오브젝트의 생성 및 파괴가 없어 성능 저하 예방 가능
과제 :
수업시간에 한것을 토대로 각자 맘에 드는 에셋으로 따로 프로젝트를 만들기.
결과물 : 심사중...
유튜브
과제에 참고한 자료들 :
https://m.blog.naver.com/la-lifeview/221008860941
포토샵 특정색 바꾸기 Replace Color를 활용한 사용팁.
Photoshop CS6 tip -Replace Color- 포토샵 특정색 바꾸기에 대한 간단한 사용팁에 대해 포스팅 해보...
blog.naver.com
원하는 캐릭터의 색을 내기 위하여 참고하였음.
https://www.youtube.com/watch?v=GGqwMGZiwCg
조이스틱 적용을 위해 참고하였음.
다음엔 버튼 만드는 강좌도 봐야함.
https://www.youtube.com/watch?v=IJxc-ANxO-w&lc=UgzALlTDJGwq5idT2zV4AaABAg
일시정지 버튼을 누를 시 점프하는 현상을 막기위해 대략 2시간동안 씨름하다가 찾아냄.
UI버튼의 ON Click 기능을 능가하는 " Event Trigger 컴포넌트 "
덕분에 잘 해결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8ixw9IpnD8&t=617s
밋밋한 플래포머를 내 취향에 맞게 만들기 위해 참고하였음.
과제에 사용한 자료들 :
https://spritedatabase.net/game/848
Sprite Database - The King of Fighters 2002
▪ Desperation Move Effects
spritedatabase.net
https://www.fightersgeneration.com/games/kof98-p3.html
The King of Fighters '98 - Animated Stages
www.fightersgeneration.com
https://downloads.khinsider.com/game-soundtracks/album/king-of-fighters-1998
THE KING OF FIGHTERS '98 (1998) MP3 - Download THE KING OF FIGHTERS '98 (1998) Soundtracks for FREE!
THE KING OF FIGHTERS '98 ザ・キング・オブ・ファイターズ'98 Platforms: Arcade, Neo Geo Year: 1998 Catalog Number: PCCB-00334 Published by: Pony Canyon Number of Files: 61 Total Filesize: 235 MB (MP3), 820 MB (FLAC) Date Added: Nov 27th, 2019
downloads.khins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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