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다가 이제야 올림.... 부지런해지자,,, 롤 그만하고,,,,
롤 안했으면 진작에 올렸을듯 ㅋㅋ
수업시간에 배운 것 :
1) 배경(Static 설정 잊지않기) NavMeshBake(window메뉴) 하는 방법
2) NavMeshAgent 컴포넌트 사용방법. UnityEngine.AI에 포함 되어있음
3) Rigid Body 컴포넌트는 기준이 되는 오브젝트 하나 정도에만 있으면 충분함
4) Line Renderer 컴포넌트, Material 생성 및 활용 방법
5) 레이어 개념 및 활용
6) Ray, RayCast 활용 방법
7) Random.Range , Instantiate 활용 방법
8) 프리팹 생성 및 일괄적용 방법
9) OnTriggerEnter, Exit 활용 방법.(isTrigger 체크)
10) Invoke, InvokeRepeating 사용 방법
11) Canvas, Canvas Scaler 이용방법
12) 피격시 점멸효과는 화면을 꽉채운 RawImage 등을 이용
13) HP bar는 캔버스 내에 RawImage 두개를 겹쳐 사용
14) localScale을 활용한 HP 증감 구현
15) HP bar를 카메라가 보는 방향으로 방향전환(Billboard기법)
16) Color Lerp 함수를 사용하여 피격 후 서서히 사라지는 효과 구현
17) Slider를 이용한 HP Bar 구현 (13번과는 다른방법)
18) TEXT, TextMeshPro 사용 방법
과제 :
수업시간에 한 것 그대로 적용 + @
결과물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8AjnMx_4L-0
깃허브
https://github.com/IamSloth/Unity_MyStudy/releases/tag/F_v01.03.1
Release JKForrest_v01.03.1 · IamSloth/Unity_MyStudy
🟨 JKForrest V01.03.1 Release 🟨 📺 https://youtu.be/8AjnMx_4L-0 🔧 Changed: The player character has changed The player character can range attack NPC can Healing for the player (cat) ➕ Added: A...
github.com
압축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시키면 실행됨.
종료는 Alt + F4
과제에 참고한 자료들 :
1) 대부분은 수업시간에 했던 자료를 응용하였음.
(다른 방법을 찾아보려다 너무 길어보여서... 나중에 확인은 해볼것)
2) 콘솔창으로 디버깅 하기
https://namjuhyung.tistory.com/93
유니티 입문 - 콘솔창에 메세지 띄워보기 / 비주얼 스튜디오 무료 설치
1일차로부터 날짜가 좀 지났습니다. 오늘은 콘솔창에 기본적으로 원하는 메세지 띄워보기를 해보려 합니다. 먼저 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해 [Create] -> [C# Script]를 선택합니다. 이후 새 파일이 생
namjuhyung.tistory.com
3) 근접공격 구현할 때 참고했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NZw588BQBo
4) RayCast 개념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oTK39SZft8
5) Text Mesh Pro 사용할때 참고했던 글
https://cholol.tistory.com/445
[UNITY] UI TEXT MESH PRO, 점수, 자원 표시하기
게임에서는 이런 저런 이유로 텍스트를 표시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스타크래프트만 봐도 화면 오른쪽 상단에 미네랄과 가스, 인구의 숫자가 텍스트로 표시되어 있다. UNITY에서 간단하게 텍스트
cholol.tistory.com
6) 공격범위표시 구현할때.. 큐브에 알파값 조정하기 위해 참고한 글
https://ssscool.tistory.com/319
[Unity] 유니티 큐브(오브젝트) 투명도 조절 하기. setting up the cube transparency.
[Unity] 유니티 큐브(오브젝트) 투명도 조절 하기. setting up the cube transparency. 유니티 오브젝트 투명도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오브젝트에 투명도 적
ssscool.tistory.com
7) 추가된 에셋
Seri's voxel characters 01 - Dragon Free v1.0 | 3D 캐릭터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Seri's voxel characters 01 - Dragon Free v1.0 asset from Daijiro Serizawa. Find this & other 캐릭터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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